이용약관

안심주치의 이용약관

제 1장 총칙

제 1조 (목적 및 범위)

이 약관은 주식회사 딜라이브(이하 “회사”라 함)가 제공하는 안심주치의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를 이용함에 있어 이용고객(이하 “고객”이라 함)의 의무, 권리, 책임사항, 서비스 이용 조건 및 절차 등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용어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 라 함은 “고객”의 컴퓨터 및 스마트기기의 자원(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데이터)의 OS 보안 상태를 점검 및 관리하여 보안사고를 예방하고 안전한 인터넷 환경을 유지하는 “회사”의 서비스를 말합니다.
  2. “고객”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승인된 자를 말합니다.
  3. “PC 성능 최적화”는 고객 PC의 성능 상태를 점검하는 “서비스”의 기능을 말합니다.
  4. “보안취약점점검”은 고객 PC와 스마트폰의 OS 보안 상태를 점검하는 “서비스”의 기능을 말합니다.
  5. “원격점검”은 PC와 스마트폰을 문제를 원격으로 점검하여 해결하는 “서비스”의 기능을 말합니다.
  6. “안심주치의 앱”은 스마트폰의 OS 보안 상태를 점검하는 “서비스”의 기능을 말합니다.
  7. “보상서비스”는 서비스와 별개로 “회사”가 “고객”에게 추가로 제공하는 혜택을 말합니다.
  8. “서비스 전용 홈페이지”는 “고객”이 “서비스”와 ”보상서비스”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확인 할 수 있도록 “회사”에서 제공하는 홈페이지를 말합니다.
  9. 본 조에서 정의되지 않은 이 약관 상의 용어의 의미는 일반적인 거래 관행을 따릅니다.

제 2장 서비스 제공 및 이용

제 3조 (서비스 내용)
  1. 서비스 종류 및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제공대상 내역 비고
    PC

    전문가 원격점검

    PC의 성능 상태 관리

    PC의 OS보안상태 관리

    스마트폰

    전문가 원격점검

    스마트폰 OS 보안상태 관리

  2. 서비스는 회사의 정책 변경, 기술 또는 사업환경의 변화 등에 의해 상세 기능이 추가 및 변경 사항 발생 할 수 있습니다.
  3. 서비스의 변경 사항이 발생 시 적용 14일 전에 서비스 전용 홈페이지를 통해 이용고객에게 공지합니다.
제 4조 (신청 및 해지, 이용기간)
  1. 서비스는 회사가 정한 서비스 가입 방법에 따라 정상적으로 서비스에 가입된 고객에 한해 제공됩니다.
  2. 고객은 회사가 제공하는 신청 및 이용 절차에 따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3. 서비스 이용기간은 회사와 고객이 약정한 기간과 동일하며, 약정기간 종료 및 중도 해지 시 서비스도 자동 해지됩니다
제 5조 (서비스의 이용시간)
  1. 회사는 고객이 서비스를 안정적이고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2. 서비스의 이용시간은 연중무휴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3. 서비스의 고객센터의 업무시간은 평일 09:00~20:00, 토요일 09:00~17:00까지 운영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업무시간을 변경할 경우 7일 전까지 서비스 전용 홈페이지에 공지합니다.
제 6조 (서비스 이용요금)
  1. 서비스 이용요금은 회사가 홈페이지에 공시한 안심주치의(안심주치의 결합) 요금으로 정하며 초고속인터넷 이용요금과 합산하여 청구합니다
제 7조 (서비스의 중단)
  1. 회사는 시스템 장비의 보수, 점검, 교체, 고장, 공사, 통신의 두절, 천재지변, 기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사정이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 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의 보수, 점검, 교체 및 업데이트를 위해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경우는 서비스 전용 홈페이지에 사전 공지합니다. 단, 천재지변이나 불의의 사고, 긴급 장애 등으로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해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 할 경우에는 사후에 관련 내용을 공지합니다.
제 8조 (서비스의 이용 제한)
  1. 고객이 PC나 스마트폰을 데이터통신이 불가능하도록 차단 설정하여 서비스의 일부 기능이 제대로 동작하지 아니하는 경우에 대해서는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2. 서비스는 단말기 사업자 및 단말기 종류, OS버전등에 따라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 9조 (서비스의 종료)
  1. 1.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서비스 종료 사유 및 종료 일자 등을 서비스 종료 전에 서비스 전용 홈페이지, SMS 등 고객이 명확하게 인식할 수 있는 방법으로 고객에게 고지함으로써 서비스 제공을 종료할 수 있습니다. (단, SMS등의 고지는 고객이 회사에 관련 정보를 제공한 경우에 한합니다.)

    가. 정책의 변화, 기술적 사정 또는 사업 환경의 변화 등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계속 제공하는 것이 현저히 곤란한 경우

    나. 행정기관의 행정처분(방송통신위원회의 폐지나 휴지 승인을 포함)이나 법원의 판결, 결정 등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계속 제공할 수 없는 경우

    다.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 등 기타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인한 경우

  2. 제1항에 따라 서비스 제공을 종료하는 경우 종료 사유 및 종료 일자 등을 종료 30일 전에 “고객”에게 고지합니다.
제 10조 (보상서비스)
  1. 회사는 고객에게 보상서비스(피싱해킹금융사기보상보험)를 제공합니다.
  2. 보상서비스는 대한민국 내에서 서비스 이용기간 중에 발생한 “피싱(Phishing)또는 해킹(Hacking)금융사기”(스미싱, 파밍, 메모리해킹을 포함합니다.)로 인하여 고객 명의의 계좌에서 예금이 부당 인출(사기에 의한 부당 송금 및 이체 포함)되거나 신용카드(직불카드, 현금카드 등 포함)가 부당하게 사용되어 고객이 입은 금전적 손해를 보상합니다.
  3. 보상서비스의 이용조건(신청, 해지, 이용기간 등)은 서비스의 이용조건에 연동하여 제공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4. 보상서비스의 제공과 관련된 구체적 사항은 별도의 약관에 명시하여 서비스 전용 홈페이지에 게시합니다.
  5. 보상서비스의 보상 내용은 변경될 수 있으며, 보상 내용을 변경 할 경우 14일 전까지 서비스 전용 홈페이지에 공지합니다.

제 3장 의무

제 11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본 약관 및 관계법령에서 규정한 사항을 준수합니다.
  2. 회사는 본 약관에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3.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고객의 동의 없이 제 3자에게 누설 및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고객의 관리 부주의 또는 통상의 기술적 수단으로 방지가 불가능한 불법적인 외부 접근으로 누설 될 경우에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고객이 제 3자의 개인정보를 이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등 고객이 본 약관을 준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의 이용 자격을 정지 시킬 수 있습니다.
제 12조 (고객의 의무)
  1. 고객은 본 약관 및 관계법령에서 규정한 사항을 준수해야 합니다.
  2. 고객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불법적이거나 타인에게 해를 입히거나,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등의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3. 고객에게 부여된 'ID' 및 서비스 이용에 따른 인증번호, 비밀번호 등의 관리소홀, 부정 사용 등에 의하여 발생한 결과에 대한 책임은 고객에게 있습니다.
  4. 고객은 'ID', 기타 개인정보가 부정하게 사용되는 경우에 반드시 회사에 그 사실을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5. 만일 고객이 본 조 제3항을 위반하여 회사에 그 사실을 통보하지 않거나 통보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를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관하여는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6. 고객은 서비스 이용을 통해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제 3자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 4장 (개인정보 보호 정책)

제 13조 개인정보 보호 정책
  1.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과 개인정보보호 관련 각종 법규를 준수합니다.
  2.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정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 조치를 강구합니다.
제 14조 (약관의 명시, 설명 및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에 내용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전용 홈페이지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및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 7일이전에 서비스 전용 홈페이지 초기화면에 공지합니다.
제 15조 (개인정보처리방침의 게시)
  1. 회사는 서비스 전용 홈페이지에 게시된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고객 또는 고객의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이루어 있는지 공지합니다.
  2. 개인정보처리방침이 개정되는 경우에는 시행 일자 등을 부여하여 개정된 내용을 “서비스 전용 홈페이지”에 지체 없이 공지합니다.
  3.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주요 공지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수집하는 개인정보
  2. 개인정보 수집방법
  3. 수집한 개인정보의 이용
  4. 개인정보의 제공 및 위탁
  5. 개인정보의 파기
  6. 이용고객 및 법정 대리인의 권리와 행사 방법
  7.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8.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9.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안내
  10. 개인정보 처리 방침 변경 시 고지의무
제 16조 고객의 개인정보 취득 및 이용
  1. 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회사는 고객의 이름, 이메일, 전화번호, 주소 등을 이용해 고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이 서비스 이용에 따른 제반 거래나 정보의 제공 등의 이행을 확인하고 고객이 요구하거나 고객에게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회사의 정보를 제공하고 기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양적, 질적 향상을 위하여 고객의 개인 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 이용할 수 있습니다.
  3. 이용고객이 제공한 고객정보는 고객의 동의 없이 제 3자에게 누설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고객이 외부 제휴사의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개인정보 제공에 직접 동의를 한 경우, 그리고 관련 법령에 따라 회사가 개인정보 제출 의무가 발생한 경우, 고객의 생명이나 안전에 급박한 위험이 확인되어 이를 해소하기 위한 경우에 한하여 개인정보 제공이 가능합니다.
  4. 회사가 제9조에 따라 일정한 고객에게 보험가입혜택을 제공하기로 결정하고 고객이 보험가입혜택을 수령하는 것에 대해 동의한 경우, 보험가입혜택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의 범위 내에서 해당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험사인 “에이스아메리칸화재해상보험주식회사”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5. 원활한 서비스 지원을 위해 쿠키 등을 통하여 고객의 컴퓨터 사용 정보 등을 수집 및 사용할 수 있으며, 소프트웨어를 개선하거나 사용자에 적합한 서비스 또는 기술을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 5장 (기타사항)

제 17 조 (손해배상)
  1. 회사가 고객으로부터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한 사실을 통지 받은 경우에는 서비스 재개를 위해 가능한 조치를 취해야 하며, 서비스를 다시 이용할 수 있게 된 경우 이 사실을 고객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2. 손해배상의 청구는 회사에 청구사유, 청구금액 및 산출근거를 기재해서 서면으로 하여야 합니다.
제 18조 (면책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거한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고객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가 제공하는 정보 및 자료에 대한 정확성에 대해서 책임지지 않으며 이로 인한 고객의 손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단 회사 고의에 의한 부분은 제외합니다.
제 19 조 (분쟁해결)
  1. 회사는 고객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합니다.
  2. 회사는 고객으로부터 제출되는 불만 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단,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고객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합니다.
  3. 회사와 고객 간에 발생한 분쟁은 소비자보호법에 의한 소비자분쟁의 조정 등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 20 조 (분쟁의 처리)
  1. 고객이 소송을 제기할 경우는 회사에 책임 사유가 명백히 인정되는 경우에 한정됩니다.
  2. 회사와 고객 간에 발생한 서비스와 관련된 모든 분쟁은 민사소송법이 정하는 관할 법원에 제기합니다.
  3. 회사와 고객 간에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 법률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제 21 조 (저작권 및 지식재산권의 보호)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고객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회사의 저작물을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배송 기타 방법에 의해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 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부칙

  1. (시행일) 본 약관은 2023년 9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